2024년 3월호

이동

보육 고민 덜어주는 ‘믿음의 육아 신(信)’

  • 2022-04-06 17:46:04
  • 정영미
  • 조회수 : 850
6세미만 아동 있는 가정 대상
양육달인들이 전화·방문 상담
4월부터 가정으로 찾아가서
양육정보 제공하고 장난감 대여

 
우리 구는 ‘믿음의 육아 신(信)’ 사업을 통해 아이와 함께 가볼만한 곳, 양육스트레스 해소 방법 등 아이 키우는 가정에 꼭 필요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보육의 동반자 역할을 본격적으로 진행한다.
이 사업은 영유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맞춤형 육아정보를 지원하고 부모 소모임을 운영하는 등 안심하고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의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하여 기획하였다.
구는 올해 1월 상담과 조언을 맡을 ‘육아 신(信)’ 5명을 공개모집하여 권역별로 1명 씩 배치하였으며 대학생 홍보단 ‘신(信)이랑’을 위촉하여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육아 신’ 활동자는 출생신고 가정을 대상으로 ▲영유아 보조금 신청 ▲예방접종 안내 ▲병원정보 등 꼭 필요한 육아정보를 사전에 안내하고 있으며 유아교육 프로그램 소개와 육아상담 등 맞춤형 지원을 하고 있다. 또 부모 소모임을 개최하여 육아 정보를 교류하고 공동육아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구는 또 4월부터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서 양육정보를 제공하고 장난감을 대여하는 등 서비스의 범위를 확대할 방침이다. 북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상담을 할 수 있으며 소모임 참여는 센터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한편 우리 구는 매월 셋째 주 토요일을 가족 친화데이로 지정하여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어린이집 대체조리사 지원 사업, 시끌벅적 드림(Dream)마켓 등 다양한 육아지원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문의 주민복지과 ☎309-4352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