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호

이동

동물과 공존하는 ‘반려동물 친화도시’ 함께 만듭니다

  • 2022-04-26 18:07:49
  • 정영미
  • 조회수 : 1088

동물과 공존하는 ‘반려동물 친화도시’ 함께 만듭니다

동물과 공존하는 ‘반려동물 친화도시’ 함께 만듭니다

동물과 공존하는 ‘반려동물 친화도시’ 함께 만듭니다
동물과 공존하는 ‘반려동물 친화도시’ 함께 만듭니다
뷰티·케어 전문인력 양성하고
‘다함께 행복하개 봉사단’ 구성
올바른 반려문화 확산 위해
방송사 등과 업무협약 체결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반려동물 친화도시’를 지향하고 있는 우리 구는 반려동물과 연계한 일자리를 창출하고 동물축제 등 동물 관련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기 위하여 관련 기관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하였다.
특히 동물 반려인구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우리 구의 동물 반려인구가 부산 자치단체 중 6번째로 많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으며 최근 부산시의 사회조사에서 반려동물 양육가구가 10가구 중 1가구 이상인 것으로 확인되기도 했다.
구는 이같은 상황을 감안하여 ‘반려견 뷰티&케어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진행하기로 하고 3월 30일 금곡종합사회복지관과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사업은 우리 구민 중 경력단절 여성 또는 미취업 청년·중장년 등을 반려견 뷰티&케어 전문인력으로 양성하는 사업으로 일자리 창출은 물론이고 관련 산업의 전문성을 강화하는 토대를 구축한다는 점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를 위해 구는 구직을 희망하는 지역의 청장년층 20명을 대상으로 실무중심의 전문기능 교육을 무료로 운영한 후 교육 수료자를 대상으로 일자리 매칭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생명을 존중하는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를 확산시키고자 4월 13일에는 구청 중회의실에서 SK브로드밴드 부산방송·동물학대방지연합과 함께 반려동물 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한편 북구자원봉사센터에서는 반려동물전문봉사단 ‘다함께 행복하개’를 구성하여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다함께 행복하개 봉사단은 지난 3월 공개모집을 거쳐 30명으로 구성하였으며 오는 10월까지 동물보호 캠페인, 유기동물 관련 자원봉사, 동물사랑 문화축제 개최 지원 등 다양한 활동으로 우리 구의 반려동물 친화도시 구축사업을 지원하게 된다.
문의 일자리경제과☎309-2072, 북구자원봉사센터 ☎309-4847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