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호

이동

만덕시장·덕천시장 환경 개선 추진

  • 2022-05-31 15:49:54
  • 정영미
  • 조회수 : 763
시장의 안전성 확보 목표로
만덕시장 정밀안전진단·보수
덕천시장 차양막 설치 진행

 
우리 구는 기반시설 노후화로 안전성 확보가 시급한 만덕시장과 덕천시장에 대한 환경개선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다.
구는 부산시에서 추진하는 ‘2022년 전통시장 환경개선사업’에 만덕시장과 덕천시장을 신청하여 사업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시장의 안전성을 확보하고 노후화된 기반시설을 개선하는 사업을 진행할 방침이다.
구는 이번 사업을 통해 만덕시장에 대해 정밀안전진단과 보수공사를 시행하고, 덕천시장에는 차양막(어닝) 설치사업을 추진한다.
특히 만덕시장 안전진단 사업의 경우 전통시장 환경개선사업이 시행된 이래 ‘안전진단’ 자체가 사업으로 선정된 것은 처음이어서 주목 받고 있다. 만덕시장은 1976년에 준공된 주상복합형 상가시장(1층은 시장, 2~3층은 공동주택)으로, 2019년 국가안전대진단 당시 정밀안전진단 필요 소견이 나와 매년 정밀안전진단을 권고 받았으나 상인회장직의 오랜 공석 등 여러 사유로 상인과 공동주택 거주자가 자력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상황이었다.
안전진단은 시설물 관리주체인 만덕시장에서 추진해야 하는 사안이지만 우리 구는 이같은 상황을 타개하기 위하여 시장 관계자와 수차례 면담을 진행하고 부산시의 협조를 적극적으로 이끌어냄으로써 정밀안전진단비를 최초로 지원받게 되었다.
구는 올해 하반기에 추경예산이 확보되는 대로 정밀안전진단 용역 발주 및 공사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며 만덕시장의 공동주택 부분은 최근 ‘부산시 노후 공동주택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별도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문의 일자리경제과 ☎309-4482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