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호

이동

구청장, 동 연두방문… 주민과의 대화시간 가져

  • 1998-02-25 00:00:00
  • admin
  • 조회수 : 691


- 구·동정설명회로 구정에 대한 구민의 이해 폭 넓히는 계기

지난 2일부터 7일까지 ‘98. 구정 설명회가 권 익 구청장의 11개동 연두순방으로 개최됐다.
지역의 애로 현안사항등을 청취하고 일선 동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열린 자치구정을 구현하기 위해 실시된 이번 구·동정 설명회는 시, 구의원, 통·반장등 지역주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구정 현황과 지난해 주요성과, 올해의 구정방향 및 역점시책에 대한 설명으로 이루어졌다.
설명회에서 ‘97년 한해는 구민성원에 힘입어 여성민방위자원봉사대 창설, 쓰레기문전수거 전면 시행, 구민운동장 조성, 숲의도시 북구가꾸기 운동, 재단법인 부산북구장학회 설립등 대형사업을 차질없이 추진한 뜻깊은 한해였다고 평가했다.
올해는 지하철 2호선 개통과 지하철 3호선 착공에 대비한 지역교통의 체계적 개선에 힘쓰고 덕천근린공원내 북부산 문화회관과 백양근린공원내 청소년 도서관 건립을 위한 국·시비 확보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권 익 구청장은 설명회를 통해 “민선자치 2년반동안 대과없이 구정을 이끌어 올수 있었던 것은 구민의 적극적인 참여로 생각한다”고 말하며 “지방자치란 모름지기 지역개발사업과 장차 그 지역을 이끌고 갈 인재양성에 힘을 쏟아야 된다고 전제하고 현재 추진중인 부산북구장학회에 더없는 성원을 기대하며 민선 자치시대를 완성하는 알찬 한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주민과의 대화시간을 갖고 어려운 문제를 허심탄회하게 토로하면서 구정에 대한 구민의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가 된 주민과의 간담회에서는 쓰레기봉투 가격인상 억제, 10월 각종행사 통합개최 요망, 불법 주·정차의 편파적 단속과 심야 단속 지양등 총 90건의 건의사항이 접수됐다.
구청은 이들 건의사항중 현장에서 답변된 사안은 업무추진에 반영하고 구 자체 처리가 가능한 사안에 대해서는 현지 확인과 예산검토 등을 거쳐 처리한후 그 결과를 건의자에게 회시하며 시, 경찰청, 교통공단, 도로공사등 타기관 소관사항에 대해서도 처리결과를 회시받아 건의자에게 통보하기로 하는 등 처리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최종수정일2020-1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