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에 바란다
도시가스 신규 가설
- 2008-03-03 00:00:00
- 김OO
- 조회수 : 743
구포3동811번지 일원에 사는 주민의 한 사람으로써 답답한 마음을 조금이나마 덜어보고싶어 글을 올립니다.기름값 인상으로 인하여 기름보일러를 사용하기에 가계 경제가 많이 힘들어 하고 있는데 2007년 8월경 (주)안심테크라는 가스 시공업체가 가가호호 방문하여 도시가스 설치를 한다기에 2007년 12울 30일 부터 도시가스를 쓸수 있다는 기대하에 협의하여 계약을 체결 하는 가운데 (주)동양 파이넨스 (주)동양계열 회사와 무이자 할부 계약을 하여 공사가 진행중 옥내배관 공사만 하고 몇차례 연기하다가 2008년 1월 31일 폐업신고를 하고 (주)안심테크 사장은 잠적을 하였습니다 지금현재 주민들은 3-4개월 할부금액이 (주)동양으로 인출되고 나머지는 유예신청을 해 놓은 상태와 몇몇 연로하신 어르신들은 현금으로 계약을 하신 분들도 계십니다. 도시가스 공사는 처음에는 자기들도 몰랐다고 하는데 도시가스 시설분담금 지로가 발송되어 몇몇 주민들은 도시가스 공사에 직접 납입하고 지로를 받지 못한 대부분 주민들은 (주)안심태크에 직접 현금납부를 한 상태입니다. 그러나자기들은 공사 책임자가 아니기 때문에 책임이 없다고 하는데 우리 주민들은 억울한 일을 어디에서 풀지 답답한 가슴만 치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글을 올림니다.
답변[답변]도시가스 신규 가설
- 2009-06-22
- 북구의회
우리 북구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김미연님께 감사드립니다.
김미연님께서 게재하신 민원사항은 구포3동 811번지 일원 주민들이 도시가스 설치를 위한 계약체결 중 시공업체 사장이 잠적하여 억울한 손해를 입었음을 알리고 도움을 요청하는 내용으로, 구의회 소관 업무가 아닌 관계로 정확한 답변을 올릴 수 없음을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위 글로 정확한 상황을 알 수는 없으나, 도시가스 설치를 위한 계약 체결 중 잠적한 (주)안심테크 사장은 수사기관에 수사 의뢰하여 해결함이 타당하다고 사료되며, 또한 도시가스 시설 분담금에 관한 사항은 도시가스 공사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의회에서 하는 주요기능은 자치구의 법규인 조례 제·개정, 예산안심의·확정, 행정사무감사·조사를 비롯하여, 구민청원 등을 처리하고 있음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보내주신 의견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담당부서의회사무국
담당자이효정
전화번호051-309-40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