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호

이동

제9대 북구의회, 전반기 원 구성하고 공식 출범

  • 2022-07-26 15:29:10
  • 정영미
  • 조회수 : 751

제9대 북구의회, 전반기 원 구성하고 공식 출범

제9대 북구의회, 전반기 원 구성하고 공식 출범
7월 1일 임시회 개회하여
정기수 의장·김태식 부의장 등
의장단 선출하고 개원식 진행
 
“의정활동에 최선 다할 것”
의원들 저마다 각오 다져

 
제9대 북구의회가 공식적으로 출범하였다. 북구의회는 7월 1일 제256회 임시회를 개회했으며 전반기 의장과 부의장 및 각 상임위원장 등을 선출하고 개원식을 개최하였다.
지난 6월 1일 치러진 제8대 지방선거에서 당선됨에 따라 등원하게 된 북구의회 의원들은 국민의 힘 7명, 더불어 민주당 7명으로 여야 동수로 구성되었다.
이로 인해 개원 과정에 다소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예상되었으나 의회는 원만하게 선거를 진행하여 원 구성을 이루었다.
이번 의장단 및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3선의 정기수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의장으로 선출되었으며 부의장은 재선의 김태식 의원(국민의 힘)이 선출되었다.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초선 김기현 의원(국민의 힘), 행정복지위원장에 재선 김정방 의원(국민의 힘), 주민도시위원장에 재선 손분연 의원(더불어 민주당), 윤리특별위원장에 초선 임성배 의원(더불어 민주당)이 각각 선출되었다.
한편 구민들의 선택으로 등원한 의원들은 저마다 구민의 대표로서 의정활동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의장으로 선출된 정기수 의원은 개원사에서 “제9대 북구의회는 제8기 민선단체장과 함께 구민의 복리 증진과 북구 발전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이루어야 하는 책무를 안고 있다”면서 “미래지향적인 동반자 관계를 바탕으로 서로 소통하고 협력하여 구민의 사랑을 받는 의회로 거듭나도록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다짐하였다. 문의 북구의회 ☎309-4047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