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
제8대 북구의회 후반기 원 구성 완료
- 2020-08-01 14:32:28
- 문화체육과2
- 조회수 : 1083
의장 김명석 의원 선출
부의장엔 윤동철 의원
제8대 후반기 북구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단이 꾸려졌다. 의회는 6월 30일 제242회 임시회와 7월 15일 제243회 임시회를 각각 열고 제8대 후반기 의장과 부의장, 각 상임위원장을 선출함으로써 후반기 원 구성을 완료했다.
의장에는 김명석 의원(금곡동, 화명2동)이, 부의장에는 윤동철 의원(화명1·3동)이 뽑혔다. 또 의회운영위원장은 강광진 의원(구포1·2·3동, 덕천2동), 기획총무위원장은 이영란 의원(비례대표), 주민도시위원장은 정양훈 의원(화명1·3동)이 각각 맡게 되었다.
제8대 후반기 의장단은 “서로 화합하고 소통하면서 구민들이 원하는 의회상을 정립하고, 신뢰받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의정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명석 의장은 “구민의 복리증진과 우리 구 발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의장의 사명과 책임에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면서 “동료 의원들과 한 마음 한 뜻으로 협력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집행부와는 견제와 협치를 통해 올바른 구정 방향이 설정되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선출 소감을 밝혔다.
상임위원회의 위원 배치도 마무리하였다. 의회운영위원회는 김동선, 김창희, 정양훈, 이영란 의원으로 구성했으며 기획총무위원회는 강광진, 김동선, 김효정, 김창희, 김기태 의원으로 꾸렸다. 주민도시위원회 위원으로는 김태식, 손분연, 백종학, 김성택, 윤동철, 정기수 의원이 선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