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7월호

이동

젊은이들의 푸른꿈을 지원하는 ‘청년플래닛’ 오픈

  • 2022-04-06 18:13:17
  • 정영미
  • 조회수 : 201

젊은이들의 푸른꿈을 지원하는 ‘청년플래닛’ 오픈

젊은이들의 푸른꿈을 지원하는 ‘청년플래닛’ 오픈

젊은이들의 푸른꿈을 지원하는 ‘청년플래닛’ 오픈
젊은이들의 푸른꿈을 지원하는 ‘청년플래닛’ 오픈
“취업절벽 시대 함께 극복”
화명1치안센터 리모델링해
독창적 제품 판매하고
원데이클래스 등도 진행

 
우리 구는 지역 청년들의 소통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청년복합지원센터 ‘청년플래닛’을 조성하여 3월 2일부터 운영을 시작하였다.
청년플래닛은 창업기반을 마련하는 등 지역 청년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구는 청년들과 함께 취업절벽 시대를 극복하기 위해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했으며 청년플래닛을 통해 청년들의 협업과 정보공유를 지원하고 있다.
청년플래닛이 들어선 곳은 화명1치안센터로 사용하던 2층 규모 건물로 리모델링을 거쳐 8개팀에게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청년들의 푸른꿈을 표현하기 위해 건물 외벽의 빛깔을 파란색과 흰색으로 매치하였다.
청년플래닛은 청년들이 독창적으로 제작한 제품을 전시판매하는 브랜드숍이 자리잡고 있으며 원데이클래스 진행 공간, 협업 공간 등을 배치하였다.
청년플래닛은 평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핸드메이드 소품 제작업체 ‘코끼리공작소’ ▲목공예 소품 제작업체 ‘아우드’ ▲봉제의복 제조업체 ‘주식회사 NGD’ ▲디자인 문구 제작업체 ‘무지개 연못’ ▲디자인 소품 제작업체 ‘드림하이’ ▲디자인 제품 판매업체 ‘TERRY AND SU’ ▲조향용품 판매업체 ‘레미시오’ ▲디자인 굿즈 제작업체 ‘X-MAS SHOP’ 등 총 8개 업체가 입주해 참신함과 독창성으로 고객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우리 구는 앞으로 ‘청년플래닛’ 입주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전문 컨설팅과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여 청년들의 활동을 다각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며 입주 작가들을 중심으로 원데이 클래스를 운영하고 판로개척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청년들이 기획력과 상상력, 독창성을 기반으로 자신들의 브랜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도울 방침이며 청년플래닛이 주민들과 유기적으로 소통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문의 일자리경제과 ☎309-5172

최종수정일2020-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