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7월호

이동

다가오는 봄, 겨우내 굳어있던 몸에 활력을…

  • 2023-03-07 15:44:50
  • 정영미
  • 조회수 : 431

다가오는 봄, 겨우내 굳어있던 몸에 활력을…

다가오는 봄, 겨우내 굳어있던 몸에 활력을…

다가오는 봄, 겨우내 굳어있던 몸에 활력을…
다가오는 봄, 겨우내 굳어있던 몸에 활력을…
북구보건소 건강프로그램 운영
보건의료물품 대여사업도 진행

 
겨울이 물러가고 활동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오면서 운동을 시작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북구보건소는 체조 등을 하면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백세 운동 야외교실’을 개설해 운영할 계획이며 혈압계, 혈당계 등 보건의료물품을 대여하는 ‘의료물품 多(다)가치 나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므로 관심을 가져보자.
◇2023년 건강백세 야외 운동교실 개설=보건소는 마을건강센터와 연계하여 화명생태공원 중앙광장에서 야외 운동교실을 운영한다.
야외 운동교실은 상반기와 하반기에 각각 개설하며 직장인들도 퇴근 후에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 7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한다.
상반기 프로그램은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 동안 화, 목, 토요일에 화명생태공원 중앙광장(P3 풋살장 주차장 옆)에서 총 39회에 걸쳐 운영한다. 참여인원은 100~150명이며 전문강사의 지도를 받을 수 있다. 하반기 프로그램은 9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2023년 건강지키미 보건의료물품 대여사업=보건소는 구민들의 건강관리에 필요한 보건의료물품을 무료로 빌려주는 사업을 통해 공유경제를 실천하고 있다.
의료물품 대여사업은 부상 등으로 일정한 기간에만 사용하면 되는 이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빌려주는 사업이다. 대여 물품은 6종(휠체어, 목발, 혈당계, 혈압계, 염도계, 유축기)으로 1개월 이내, 최대 2개월까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덕천지소에서도 휠체어, 목발 등을 빌려 쓸 수 있다.
대여를 원하는 주민은 전화 예약 또는 행정안전부에서 운영하는 통합플랫폼 ‘공유누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한 후 물품을 수령해서 사용하면 된다. 대여물품의 수량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전화로 미리 확인한 후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보건소는 보다 많은 구민이 활용할 수 있도록 보건의료물품을 수거사업도 시행하고 있다.
문의 북구보건소 ☎309-7022(물품대여), ☎309-7003(운동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