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답변 : 으로 구성된 표 입니다.

도선관내 취식 공간 마련 요망-2

  • 2022-12-20 10:54:30
  • 추OO
  • 조회수 : 264
업무에 수고 많습니다.

표제관련 지난 14일 요구에대한 답 잘 확인하였습니다.

답변의 내용과 같이 여러 여건으로 당장 이용자를 위한 별도의 취식 공간 마련이 어려움을 확인하였습니다.

하지만 도서관 외부에서 취식은 더 추워지는 날씨로 인하여 더욱 더 불편해지고 있어 다음의 사항을 추가 확인 요청합니다.

1. 도서관 내 카페의 경우 임대한 공간으로 도서관에서 별도의 지시를 할 수 없는 것으로 이해되어 아래 사항 가능한지 문의합니다.
해당 카페에서 취식이 카페운영자나 근무자의 판단이나 결정에 의해 가능한지 여부.

2. 도서관내 3층에 직원을 위한 휴게공간이 있습니다.
해당 공간이 업무용 공간이 아니라면 이용자도 이용 할 수 있을런지 확인 바랍니다.
직원과 함께 이용이 불가하다면 제한된 점심, 저녁 시간만이라도 이용 가능하도록 요청합니다.

만덕도서관이 증축 되기 전 북구디지털 도서관이었을 때는 이용자를 위한 취식/휴게 공간이 있었으나 증축이 되면서 없어져 아쉬운 부분이 많습니다.

이전 답변에서 알려주신 바와 같이 여러 사정으로 새로운 공간을 확보가 어렵다면 기존의 공간들 중 이용 가능한 공간들을 최대한 검토하여 주시기를 요청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도서관내 취식 공간 마련 요망-2

  • 2022-12-23
  • 교육지원과

1. 안녕하십니까? 2. 귀하의 민원내용은 만덕도서관 취식공간 대한 건의로 이해됩니다. 3. 귀하의 민원에 대한 검토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 만덕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리게 되어 죄송합니다. ○카페는 임대시설로서 카페 내부 취식에 관한 사항은 카페에서 결정, 운영합니다. ○도서관 3층 근로자휴게실은 공무원 직원들의 휴식공간이 아니라, 「산업안전보건법」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설치된 청소원·경비원·자료실 보조근로자 등을 위한 휴게시설입니다. 현재 공간이 협소하여 근로자들이 교대로 이용하고 있어 이용객들과 공유는 어렵습니다. ○현재 북구 평생학습관 청사가 만덕도서관으로 임시이전, 운영되면서 도서관 공간이 부족한 상황으로 기존 공간에 이용자 취식·휴게실을 즉시 마련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끼치게 되어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드리며, 추후 이용자 휴게 공간 조성을 다각도로 검토해 이용환경을 개선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4. 답변내용에 대한 추가설명이 필요한 경우, 담당주무관 김동호☎309-4945로 전화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교육지원과   

담당자김동호

전화번호051-309-4945

최종수정일2020-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