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답변 : 으로 구성된 표 입니다.

도서관장에게 건의합니다.

  • 2011-06-04 15:17:20
  • 김OO
  • 조회수 : 2464
매일 여기와서 공부하는 어떤 한 사람입니다만  3층 열람실 너무 덥습니다.

이곳 도서관의 특성상 유리 건물로 되어있어서 그런지 낮이 되면 열을 받아 찜질방에 온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많이 모여 있어서 덥기도 하고  특히 형광등 열까지 더해지니 다른 도서관에 비해서 더 더운 것

같습니다. 

에너지 절약도 좋습니다. 저 또한 집에 있을 때 쓸데 없이 불을 켜지 않고 물부족 국가인 우리 나라다 보니

최대한 물을 아끼려고 노력도 많이합니다.

하지만  융통성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다른 도서관은 시멘트 건물로 되어있어서 한 낮이 되어도 그렇게 덥지 않은 도서관도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 도서관은 건물 특성상 타 도서관에 비해서 많이 덥습니다.

그래도 에어컨 온도를 규정 온도에 맞춰야 하고 꼭 규정된 기간에 에어컨을 틀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도서관장 본인이 여기 3층에서 근무한다고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아니 직접와서 10분만이라도 앉아보시기 바랍니다.

있어보니 덥지 않다라고 하면  더이상 이런 글 올리지 않겠습니다.

꼭 덥다고 말을 해야 에어컨을 틀어주고 하는 수동적인 행동은 지양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도 여기저기서 부채질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 가지만 더 부탁드리고 싶은 점은 이곳 도서관은 방충망이 없어서 모기, 벌레, 나방 등등이 날아와서 인간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에 휴게실에서 점심을 먹는데 말벌이 날아와서 휴게실을 휘젓는 바람에 점심도 먹는 둥 마는 둥 했습니다.

그리고 올해 일본뇌염모기는 어느 해 보다도 더 위험하다는 뉴스를 보았습니다.



아무튼 북구 만덕동 주민들을 위해서 묵묵히 고생하시는 공무원분들 힘내시고 조금만 더 주민의 입장에서 생각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답변답변 드립니다.

  • 2011-06-07
  • 관리자

 

❍ 북구디지털도서관 운영에 많은 관심을 보내주신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 열람실 냉방은 답변자료 106번을 참고하시기 바라고,


❍ 창문 방충망의 경우 추후 예산 확보 후 조치토록 하겠습니다.


기타 의문점이나 질문이 있으시면 ☎ 309-4944번으로 연락주시면 상세한 답변을
  
 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교육지원과   

담당자김동호

전화번호051-309-4945

최종수정일2020-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