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답변 : 으로 구성된 표 입니다.

조심스럽지만 그래도 많은 주민이 느끼고 있는 부분이라 말씀드립니다.

  • 2012-03-31 13:57:04
  • 노OO
  • 조회수 : 2481
저도 그렇고 저희 가족들도 북구디지털도서관을 자주 가는 편입니다.

도서관에 일하시는 사서분들을 비롯하여 관리해주시는 분들이 노고가 많으시리라 생각합니다.

일하시는 분들을 당혹스럽게 하는 주민들도 있을테고, 힘드신 점도 많겠지요.

그런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만, 제가 도서관을 다니면서 느낀 것은

어떤 한 분(일하시는 분 중 남성분)이 유독 불친절하신 것 같아 건의드립니다.

이 부분은 저만 느끼는 것이 아니라 도서관을 이용하는 많은 분들이 느끼는 것으로 압니다.

휴게실에서 불친절한 부분에 대해 여러 아주머니, 학생들, 많은 주민들이 토로하는 것을 봤기 때문이지요.



예를 들어 어떤 질문을 한다거나(자리 배정에 관한 것이라거나), 자판기를 이용하는 데 갑자기 문제가

생겼다거나 기타 등등 문제로 문의를 드리면 늘 퉁명스럽게 말씀하시던데..

원래 인상이 그러신건지 아니면 기분 나쁜 일이 있으신건지, 스트레스가 많으신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도서관이라는 곳이 주민들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공간 아니겠습니까?

공부하고, 책을 읽으러오는 수많은 학생들이 있고, 성인들 중에서도 다루기 힘들고

어려운 사람들이 분명히 있을 줄은 압니다. 사람사는 세상이니까요.

그래도 기분좋게 공부하러 와서 괜히 불쾌하거나 기분나쁜 얼굴을 마주할 필요는 없지 않을까요?



특정한 어떤 분이라고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만, (북구 디지털도서관에 일하시는 사서 분들, 관리자분들

중에서는 아주 친절하시고 따뜻한 분들도 많은 줄 알고 있습니다.)

그 분께서 스트레스 받고 힘드신 부분을 이해하지 못하는 건 아닙니다만

좀 더 밝은 표정으로 기분 좋은 얼굴로 주민들을 대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글을 남깁니다.



늘 도서관을 깨끗하고 좋은 분위기로 만들어주시는 일하시는 많은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 부분만 좀 신경써주시도록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답변드립니다.

  • 2012-04-03
  • 관리자

▷ 북구디지털도서관을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불편을 끼쳐 드린 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 건의하신 민원응대 태도에 대한 사항은 지속적으로 직원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더 나은 도서관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습니다.

▷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면 디지털도서관 사무실(☏309-2091~4)로 연락주시면 성심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교육지원과   

담당자김동호

전화번호051-309-4945

최종수정일2020-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