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답변 : 으로 구성된 표 입니다.

무선 인터넷 관련 문의드립니다.

  • 2010-10-21 17:15:59
  • 박OO
  • 조회수 : 2646

도서관에서 넷북으로 동영상 강의를 듣고 있는데

아침시간, 저녁시간엔 무선 인터넷 연결이 잘 되지 않습니다.


정말 몇번이나 직원분들께 문의를 드렸는지 모르겠습니다.


물으러 갈 때마다 제 노트북 연결에 이상이 있는 게 아니냐,

다른 사람들도 안 되더냐 하고 하시더군요.

저 말고도 다른 분들도 몇 번 물으러 가시던데

그때도 같은 답변을 하시는 것 같았습니다.


처음엔 제 노트북에 문제가 있는 줄 알고

다른 분들 노트북을 기웃거리고 했었습니다만

제가 살펴본 바로는 도서관 인터넷 연결에 문제가 있는 것 같습니다.


좀 답답한 것은 인터넷이 안된다고 할 때

바로 해결을 안 해주신다는 겁니다.

제가 다른 사람들도 다 안되더라고 말하면

그제서야 아랫층에 가서 인터넷 연결을 확인하고 오시더라구요.

그런데 확인하고 오시면 무선인터넷이 다시 된다는 겁니다.

간단하게 해결될 문제를 왜 바로 안해주시는지요.


무선인터넷이 안 될때가 많으니까

공부하는데 어려움이 많습니다.


왜 무선 인터넷이 자주 끊기는지,

빠른 시일내에 해결해 주실 수 있는지에 대한 신속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무선 인터넷 관련 문의드립니다.

  • 2010-10-23
  • 관리자

1. 도서관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

2. 요즘 많이 쓰시는 넷북의 경우 랜카드 불량이나 OS설치 불량 등으로 무선인터넷 수신율이 떨어지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고 있어 무선인터넷 장애건의가 들어오면 장애원인 파악을 위해 다른 이용자들의
   인터넷 사용여부를 확인한뒤
도서관 무선AP장비 재부팅을 하고 있습니다.
3. 무선인터넷 장애 건의가 들어올때마다 장애원인 파악도 하지 않고 바로 도서관 장비를 재부팅하게되면
   잘 사용하고 계시는 이용자들도 재부팅하는 시간(2~3분가량 소요) 동안 인터넷사용이 중단되는 불편함을
   겪게 되기 때문에 도서관 장비 재부팅을 통한 장애처리를 바로 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4. 앞으로는 무선 AP장비 점검에 더욱 철저를 가하여 도서관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노력하겠으며 도서관
   2층 멀티미디어실에서 하루 최대 120분까지 인터넷사용이 가능한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5.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사무실(☏341-1932)로 문의해 주시면 상세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담당부서교육지원과   

담당자김동호

전화번호051-309-4945

최종수정일2020-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