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답변 : 으로 구성된 표 입니다.

종합안내실 건의

  • 2023-03-02 16:46:08
  • 강OO
  • 조회수 : 345
만덕도서관은 코로나 이후로 처음 방문했습니다.

책을 대여하고 회원증이 없어서(코로나 이후 도서관 첫방문) 어떻게 하냐고 여쭤보니

사람은 보지 않고 타자치면서 부산도서관을 들어가보라고 하셨던가....여튼 그래서

어찌어찌하여 모바일 회원증 발급하여 책 대여했습니다.

그런데 두권을 대여하고 한권 더 대여하려고 찾다가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아 이 숫자는 어딨냐고 여쭤보니 여전히 컴퓨터만 쳐다보면서 타자를 치고,

사람은 보지 않고 응대를 하시더군요....

아무리 바쁘셔도 사람이 질문을 하는데 그렇게 응대를 하시면 상대방은 "참 무례하다"라고 느낍니다.
(사람마다 다를진 모르지만)

여러 업무가 있겠지만 카운터에 계시는 걸 보아 기본 안내를 위해서도 거기 있는게 아닌가 싶은데

조금 더 나은 응대를 해 주시는것이 좋지 않을지요....

만약 저희 부모님이 도서관에 처음 가서 무언갈 물을 때 저런 응대를 받으신다면 너무 불쾌할꺼 같습니다.

오늘(3월2일) 15시경 방문 때 겪은 일입니다.

코로나 이후로 응대를 이렇게 해야 한다고 바뀌었는지 아무리 바쁘셔도 사람은 쳐다보고 응대를 해주시길 바랍니다.

만덕으로 이사하고 도서관이 있다고 해서 첫 방문했는데 건물만 새것이지

응대는 너무 후진국보다 못 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도한 친절을 바라는 건 아니지만 기본은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답변종합안내실 건의

  • 2023-03-03
  • 교육지원과

○ 만덕도서관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귀하께서 제출하신 민원의 내용은 “종합자료실 직원 불친절”에 관한 것으로 이해됩니다. ○ 귀하의 민원에 대한 검토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가. 만덕도서관 종합자료실 이용 중 직원의 불친절한 응대로 불쾌감을 드린 점에 대해 사과드립니다. 나. 해당 직원에게는 위 사안에 대해 주의를 주었으며,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향후 이 같은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답변 내용에 대한 추가 설명이 필요한 경우에는 만덕도서관(☎051-309-4947) 으로 연락주시면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교육지원과   

담당자김동호

전화번호051-309-4945

최종수정일2020-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