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1 페이지 ]
독서처방전 게시판 리스트 로 구성
구분 사연
만덕도서관 요즘 코로나19 장기화 되면서 바이러스 무서움을 또 한번 느끼는데요바이러스에 관한 도서들 알려주세요. 바이러스 관한 역사 이야기 도서도 추천 받고 싶습니다.
만덕도서관 답변처방책

도서 추천 의견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과학적인 지식 습득과 깊은 이해는 모두에게 필수적이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통해 향후 또다시 엄습할 수 있는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부터 우리 사회를 지켜 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만덕도서관 답변처방책

도서 추천 의견


세계 역사의 변화에 커다란 영향을 끼친 전염병들을 담고 있는 이 책은 멀리는 고대 그리스의 아테네부터 가깝게는 아직도 진행 중인 코로나19에 이르기까지 2,400년이 넘는 세계사를 전염병이라는 주제로 엮었습니다. 세계 역사에서 전염병은 결코 가볍게 넘길 일이 아니며, 바이러스는 여전히 우리와 함께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을 것입니다.

만덕도서관 답변처방책

도서 추천 의견


스페인독감부터 코로나19까지, 전 세계 전염병 사태의 역사와 그 속에서 발생한 사회적, 환경적 요인들까지 철저하게 파고들고 있는 이 책은 현재 코로나19 사태를 겪고 있는 오늘날만이 아니라 앞으로 어떤 일이 발생할지 알 수 없는 미래에도 꼭 필요한 책입니다.

만덕도서관 23개월 된 딸이 있습니다. 어떤분들은 키가 큰게 무슨 고민이겠냐고 하시는데 저도 키가 큰 게 좋으면서도 나중 성장기에는 키가 안 클까봐 걱정이 되네요. 아이들 성장 관련 책을 추천해주시면 열심히 읽겠습니다.
만덕도서관 답변처방책

도서 추천 의견


내 아이의 걸음걸이, 손놀림, 머리 형태, 발육 상태, 체형 등에 나타난 이상 징후들에 부모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를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육아서. 50년간 의사로 일했던 저자는 그동안의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부모님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고 도움이 될 만한 내용들을 추려 책에 담았습니다.

만덕도서관 답변처방책

도서 추천 의견


아이의 발달 특성에 따라 육아법도 각각 달라집니다. 모든 아이들이 똑같은 속도와 발달 형태로 성장하는 것이 아닙니다. 우리 사회에 성장발달 평가의 중요성을 알렸던 국내 최고 아기발달 전문가 김수연 박사의 모든 지식이 담겨 있는 이 책을 통해 내 아이의 발달 특성에 맞게 선택해야 할 양육법뿐만 아니라 아기발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육아 정보까지 한눈에 볼 수 있습니다.

만덕도서관 답변처방책

도서 추천 의견


자녀교육 전문가 신의진 교수가 키워드를 중심으로 0~2세 부모가 알아야 할 육아의 핵심 70가지를 정리한 책으로 육아의 세계에 막 들어서서 길을 잃은 듯 막막해하는 초보 부모들을 위해 부모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질문에 대한 정확한 정보와 유용한 솔루션을 골라 담은 이 책을 통해 도움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글쓰기

담당부서교육지원과   

담당자임혜영

전화번호051-309-4944

최종수정일2022-06-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