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에 바란다 : 으로 구성된 표 입니다.

부산 구포가축시장이 인간과 동물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희망합니다.

  • 2019-10-23 10:37:00
  • 심OO
  • 조회수 : 225
부산광역시 북구의회는 구포가축시장의 서부산권 동물복지센터 건립 반대를 중단하라!
구포 개시장 부지에 동물복지센터가 건립될 경우 동물학대의 온상지로 불리우던 부산 구포시장은 사람과 동물이 공존하는 평화의 공간으로 탈바꿈 됨과 동시에 우리 사회에 긍정적 선례로 남을 것입니다. 사람과 동물이 함께 더불어 살 수 있는 사회의 실현을 위한 \'서부산권 동물복지센터 건립\'을 강력히 촉구합니다.

- 아 래 - 북구청 찬성민원 내용 첨부

구포 가축시장 부지 내 서부산권 동물복지센터 건립에 찬성합니다! 하루 속히 동물복지센터가 지어져 구포 가축시장이 동물학대의 온상지라는 옛 오명을 떨쳐버리고, 사람과 동물이 함께하는 아름다운 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합니다.

당연히 주민복지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오직 동물만을 위해서 복지센터를 건립하자고 목소리를 내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들과 동물들이 같이 함께 하는 복지센터를 건립하자고 목소리를 내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자기가 무엇을 원하고 원하지 않는지 말로 다 표현할 수 있지만 동물은 사람처럼 자신의 의사를 정확히 표현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은 자연을 지금 이순간도 훼손하고 있고 그 자연에 살고 있는 동물들의 터전 또한 같이 훼손시키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먼저 동물들과 공생하여 살 수 있도록 터전을 인공적으로나마 만들어주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람이 아주 조금만 양보하면 된다고 생각합니다. 주민분들을 잘 설득 시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답변[답변] 부산 구포가축시장이 인간과 동물을 위한 공간으로 탈바꿈 할 수 있도록 희망합니다.

  • 2019-10-25
  • 북구의회

우리 북구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의회에 바란다’에 게재된 구포가축시장의 동물복지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지역구 의원께서 5분 자유발언과 언론보도 등을 통해 제시한 의견은 구포가축시장 정비와 관련해서 인근 상인과 주민들의 의견을 전달하고 향후 사업 추진 시 주민들의 의견을 잘 수렴해서 결정을 해 달라는 취지임으로 북구의회 차원의 공론화된 공식의견이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우리 구 발전을 위해 북구의회의 의정활동에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의회사무국   

담당자이효정

전화번호051-309-4041

최종수정일2020-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