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회에 바란다 : 으로 구성된 표 입니다.

동물복지센터건립 약속을 지켜주세요

  • 2021-02-20 16:06:49
  • 조OO
  • 조회수 : 181

동물복지센터건립 약속을 지켜주세요

동물복지센터건립 약속을 지켜주세요
동물복지센터건립 약속을 지켜주세요
구포 개시장이 사라지고 동물복지센터를 건립한다고 하더니
이제와서 주민 쉼터가 우선이라며 의회에서 제동을 걸었다는 기사를 읽었는데 사실입니까? (중앙일보 2.20일자 뉴스)
수십년 개시장 있을 땐 어떻게들 참으셨는지 이제와 사람이 먼저?
북구 주민인 저로서는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고 이 소식이 전국구 신문에 실렸다는 것이 너무나 창피합니다.
개시장이 있던 자리에 동물복지 센터가 들어온다면 그 의미가 무척 클 것이고 장차 우리 북구의 이미지에도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주민 의견이 최우선이라고 하셨는데 진짜 주민의 목소리를 물어본 적은 있는지요? 저도 북구 주민인데 금시초문이네요.
의회는 북구청의 일에 반대만 하지 마시고 무엇이 더 북구를 위하는 길인지 잘 생각해보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사람이 먼저가 아니라 사람과 동물 모두 잘 살 수 있는 사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답변동물복지센터건립 약속을 지켜주세요

  • 2021-02-25
  • 의회사무국

○ 우리 북구의회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데 대하여 감사드립니다.  「의회에 바란다」에 게재된 ‘동물복지센터’ 관련 게시 글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답변 드립니다. ○ 민원인께서 말씀하신 동물복지센터 건립과 관련하여 해당 지역은 당초 구포가축시장 정비사업의 일환 으로 구포동 612-8 일원에 공영주차장을 설치하고 공공공지 3개소에 가로쉼터, 반려견놀이터, 문화광장 을 조성코자 도시계획시설로 계획되었으며, 2019.7.1.일 ‘구포가축시장 폐업상인 협약식’ 에서 부산광역시장이 사람과 동물이 행복한 부산 도시를 만들겠다는 비전으로 공공공지 3개소 중 1개소 부지에 동물복지센터를 건립을 제시하였습니다. ○ 이후 2019년 8월 토지 보상이 완료되어 본 공공공지는 구소유로 되었으나 동물복지센터는 부산광역시 소유 건축물로서 건립을 위해서는 공유재산 및 물품관리법령에 의거 구의회의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한편, 2019~2020년도 해당지역 주민자치회, 구포시장상인회 등을 대상으로 한 사업설명회 및 각종 회의 를 통해 확인한 결과 동물복지센터 건립에 대한 일부 부정적 인식이 있었으며 주민복지시설 등을 반영 해 달라는 민원 등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 따라서, 우리 의회에서는 향후 ‘구소유 공공공지 내 동물복지센터 건립’과 관련한 ‘지방의회 동의’ 등 법적 절차 이행에 즈음하여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반영여부를 검토할 예정이오니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우리 구 발전을 위해 북구의회의 의정활동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의회사무국   

담당자김한진

전화번호051-309-4046

최종수정일2020-09-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