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젊어지고 있는 구포역·구포만세거리 찾아주세요

  • 2022-08-30 16:32:46
  • 정영미
  • 조회수 : 724

젊어지고 있는 구포역·구포만세거리 찾아주세요

젊어지고 있는 구포역·구포만세거리 찾아주세요

젊어지고 있는 구포역·구포만세거리 찾아주세요
젊어지고 있는 구포역·구포만세거리 찾아주세요
도시재생뉴딜사업 진행되며
사람 모이고 문화 활동 증가
빵집·맥주전문점 등 문열어
청년층 발걸음 점점 늘어나

 
구포역과 구포만세거리 일원에서 ‘구포이음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진행되면서 사람이 모여들고 문화가 풍성해지고 있다. 또한 청년센터 감동, 구포국수체험관, 맥주 전문점 밀당브로이, 육교 카페 구포유 등 다양한 거점시설이 들어서면서 젊은이들의 발길이 늘어나고 있다.
◇해넘이 맛집 ‘청년센터 감동’=감동은 청년들의 활동을 지원하는 시설로 구포역 육교 옆에 지상 5층 지하 1층, 연면적 786.89㎡ 규모로 건립하였다.
청년 예비창업자들의 창업지원 공간, 공유 주방, 스포츠와 댄스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문화공간, 도시재생사업 교육 공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 낙동강과 도시철도 구포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해넘이 장면이 아름다워 ‘경치 맛집’으로 불리고 있다.
◇수제맥주 맛집 ‘밀당브로이’=우리 구가 밀과 관련된 구포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2020년 국철 구포역 옆에 문을 열었으며 ‘갈매기브루잉’을 위탁업체로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곳에서는 민·관·학 협력을 통해 구포맥주 레시피를 개발하고 있다. 지금까지 구포만세운동의 기개를 녹여낸 ‘구포만세329’, 낙동강의 저녁놀처럼 붉은 빛깔의 ‘놀구포’, 구포의 옛 정취를 녹여낸 ‘낭만구포’를 잇따라 출시하였다. 노천공간도 준비되어 있으며 영업시간은 오후 5시부터 12시까지다.
◇먹거리 맛집 ‘제과점빵’과 ‘프린체’=‘밀’과 관련된 요식업 창업 프로젝트를 통해 ‘밀:당(堂) 창업점포’ 2호점과 3호점을 4월에 오픈했다. 2호점 ‘제과점빵’은 만세거리의 문화예술플랫폼 맞은편에 자리를 잡았다. 이곳에서는 천연발효종을 사용하여 만든 프랑스바게트, 소금빵, 통밀감빠뉴, 통밀식빵 등이 주목받고 있다. 일요일은 휴무한다. 문의 ☎010-7556-0657
창업점포 3호점 ‘프린체’는 공동체 ‘고치’가 운영하는 스페인 레스토랑으로 2층을 작품전시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어 식사와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월요일과 화요일에 휴무하며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한다. 문의 도시재생과 ☎309-4406

최종수정일2020-12-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