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호

이동

5분 자유발언 요지

  • 2021-10-05 11:35:41
  • 정영미
  • 조회수 : 1018

5분 자유발언 요지

5분 자유발언 요지
덕천천 수질개선하고 공영주차장 확충을
백종학 의원(만덕2·3동)
 
백종학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만덕2·3동을 경유하는 덕천천의 수질개선과 동원아파트 앞 공영주차장 확충을 제안하였다.
백 의원은 덕천천의 경우 미복개 구간으로 오폐수 유입과 악취로 병해충이 서식하여 인근 주민들이 고통 받고 있다고 지적하고 “빗물과 오수가 섞여 이동하는 합류식 오수관거를 분리식으로 전환하여 삼락천과 안락천처럼 물고기가 살 수 있도록 근본적인 해결방안을 강구해달라”고 밝혔다. 또 부산시에서 덕천천 수질개선을 위한 예산을 반영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해줄 것을 촉구하였다.
동원아파트 앞 덕천천 복개구간에 설치된 동원공영주차장과 관련해서는 “주차면이 부족하여 밤이면 심각한 주차전쟁을 치르고 있다”면서 “앞으로 어린이보호구역 내 주거지 전용주차장의 폐지로 상황이 더 심각해질 것”이라고 밝혔다.
백 의원은 “이미 덕천천 일부구간을 복개하여 공영주차장으로 운영하고 있으므로 하천복개를 추가하여 복층구조의 주차장으로 증축하거나 동심초 공원 지하를 주차장으로 조성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해달라”고 말했다.
 
불법폐기 오토바이 등 임시보관소 설치를
김태식 의원(구포1·2·3동, 덕천2동)
 
김태식 의원은 동네 곳곳에 불법으로 폐기된 오토바이와 자전거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방안의 하나로 임시보관소를 만들 것을 제안하였다.
김 의원은 “오토바이와 자전거의 방치는 우리 구 전체의 현실일 것”이라면서 “몰래버린 쓰레기까지 더해져서 각종 병해충과 바이러스의 서식지가 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김 의원은 “어린 학생들이 등하교를 위해 보행하다가 다칠 우려가 있으며 각종 2차 사고 발생도 우려된다”고 강조하고 “무단방치 차량과 오토바이를 발견하여 신고한 것을 시작으로 처리예고 등을 진행하면 견인하는 데까지 걸리는 기간이 통상 4~5개월”이라고 설명했다.
김 의원은 “이같은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적절한 유휴지를 활용하여 임시보관소를 만들어 체계적으로 관리해야 한다”고 강조하고 보관소 설치의 장점으로 ▲불법투기와 환경오염 예방으로 구 이미지 제고 ▲불법 도난 오토바이 보관으로 행정력 낭비 방지와 주민 편의 도모 ▲각종 2차 사고 예방 등을 꼽았다.
김 의원은 “환경은 모두가 지킬 때만 아름다우며 그 혜택을 누릴 수 있다”고 말하고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해달라는 말로 5분 발언을 마무리하였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