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호

이동

의원동정(2021년 8월호)

  • 2021-08-30 13:29:05
  • 정영미
  • 조회수 : 937

의원동정(2021년 8월호)

의원동정(2021년 8월호)
북구보건소 방문해 의료진·직원들에게 감사 인사
 
김명석 의장 등 의원들은 8월 3일 북구 보건소를 방문하여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연일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과 직원들을 격려했다.
김 의장은 “코로나19로 밤낮을 가리지 않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코로나19 방역의 최일선에 서있는 주역들이기에 자신들의 건강관리에도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다.
의원들은 또 후원물품을 지원하기 위해 보건소를 방문한 국민건강보험공단 북부산지사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다.
 
덕천2동 행정복지센터 방문하여 직원들 격려
 
북구의회 의원들은 청사를 신축하여 지난 8월 17일 이전한 덕천2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이전 작업 등을 진행하느라 수고해온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였다.
김명석 의장을 비롯한 의원들은 신축 청사의 안팎을 돌아보며 시설 배치 현황 등을 살폈으며 보완해야 할 부분이 없는지 꼼꼼히 점검하였다.
김명석 의장은 “공사가 진행되는 동안 여러 가지 불편을 겪으셨을 텐데도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신 주민들과 직원 여러분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밝혔다.
 
김명석 의장, 자가격리자 물품 전달 활동 참여
 
김명석 북구의회 의장은 8월 18일 코로나19 자가격리자들에게 방역물품 등을 전달하는 활동에 참여하였다.
김 의장은 최근 들어 자가격리자가 크게 늘어나면서 전담 공무원들이 어려움을 겪게 되자 방역물품 전달 과정의 주의사항과 물품 전달 방법 등에 대해 교육을 받은 후 비대면 방식으로 물품을 전달하였다.
김 의장은 “본연의 업무만으로도 힘든 와중에 코로나19와의 싸움에서 묵묵히 소임을 다하고 있는 공무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제1기 어린이·청소년의회 우수의원 표창장 수여
 
북구의회는 8월 19일 개최된 ‘제1기 북구 어린이·청소년의회 본회의 및 수료식’에서 우수의원에게 표창장을 수여하였다. 이날 행사는 사회적거리두기 4단계 격상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되었으며 표창장은 별도로 전달할 예정이다.
김명석 의장은 “어린이·청소년의원들이 의정 활동을 통해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면서 내년에도 다양한 의정 활동을 체험하면서 건강하고 성숙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