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호

이동

제235회 북구의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요지

  • 2019-09-30 12:02:52
  • 문화체육과2
  • 조회수 : 934

제235회 북구의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요지

제235회 북구의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 요지

만덕5지구 입주민 불편사항 미리 해결해야

김효정 의원(덕천1·3, 만덕1)

 

김효정 의원은 만덕15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과 관련해 입주 이후 예견되는 주민 불편사항을 최소화하고 기반시설 정비 등 현안에 대해 실현가능한 대안을 마련해 추진할 것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만덕1동의 주도로인 만덕로의 교통정체 해소를 위해 만덕중 교차로에서 만덕고 방향으로 우회하는 대체도로 신설사업이 최대한 빨리 착공될 수 있도록 더욱 더 노력해달라고 당부하고 만덕로 확장사업에 대해서도 실질적인 결과물을 도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 의원은 광덕물산에서 만덕1동 방면으로 올라가는 버스노선을 속히 신설하는 등 단절된 마을을 잇는 대안을 마련해달라고 촉구하고 만덕1터널 방면 우회도로 개설 등으로 주민 불편을 최소화해야 한다고 밝혔다.

또 인구유입에 따라 행정수요가 증가할 것에 대비해 만덕1동 행정복지센터 증축 또는 확장 이전 어린이집 및 학교 배정 등 교육문제 혼선 최소화 방안 마련 취득세 등 세무민원 사전 안내 입주 예정 세대에 대한 지역 관련 정보 제공 주민공동체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구포가축시장 동물복지센터 유치 철회를

강광진 의원(구포1·2·3 , 덕천2)

 

강광진 의원은 구포가축시장 정비사업을 주민과 구포시장 고객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추진하여 국내 최고의 명품 전통시장으로 만들어 달라고 촉구하였다.

강 의원은 가축시장 정비사업을 시작할 때 주차장, 소공원, 공공공지를 조성하여 편의시설을 설치할 것이라고 알고 있었으나 공공공지에 서부산권 동물복지센터를 유치한다는 소식을 들었다면서 처음 계획대로 주차시설을 확충하고 고객 쉼터를 만들어야 한다는 상인과 주민들의 의견을 전했다.

또 구포가축시장 부지에 대한 서부산권 동물복지센터 유치 신청을 철회할 것을 주문하고 공영주차장 최대한 확충 기존 계획대로 소공원 조성 및 카페, 수유실, 전자물품보관함 등 갖춘 고객편의 시설 설치 덕천동 젊음의 거리와 연계할 수 있는 야시장 설치 등의 의견을 제시했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