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호

이동

제44회 임시회 개회 - 구정질문

  • 1995-10-25 00:00:00
  • admin
  • 조회수 : 1046

북구의회는 지난 10월 4일부터 7일까지 4일간의 일정으로 제44회 임시회를 개회하여
조례 제·개정안 4건과 구정질문, 공공시설물 관리에 대한 행정사무조사안을 의결하였다.
임시회에서 거론된 구정질문 및 답변요지는 다음과 같다.
쭦 조일호 의원(구포3동)
우리구의 3대 샛강(덕천천, 대천천, 대리천)에 대한 종합적인 정화대책은?
─ 권익 북구청장
덕천천 하류는 부산시 고지배수로 설치공사와 연계 연차적으로 복개하고 대천천 금성마을에 오수 정화시설을 설치토록 촉구하겠다. 또한 무단투기방지에 만전을 기하고 준설작업 및 오수분뇨정화조 청소등을 적기에 시행하여 수질을 개선하겠다.
쭦 조 의원
구포 구획정리지구내의 기반시설 불량에 대한 주민 불편사항 해소책과 구포지구 아파트건립에 따른 사전 도시기반시설 확충 방안은?
─ 구청장
구포 구획정리 지구내 하수시설 및 포장 노면이 부실한 사항은 구에서 현장조사를 실시하여 연차적으로 개수하도록 하고 구포2동 아파트 건립에 대해서는 추후 사업계획승인시에 진입도로 개설, 간선시설 설치등 제반시설을 충분히 확보토록하여 주변에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대처하겠다.
쭦김영상 의원(덕천2동)
구청장의 선거공약 사업 추진 여부는?
─ 구청장
덕천근린공원개발, 지하철 3호선 공사와 연계한 덕천로타리 지하상가 조성, 덕천천 복개공사, 낙동강 고수부지 종합개발, 체육공원조성등은 시의 지원을 받아 시행할 계획이며 보건소 건립, 덕천∼만덕간 산복도로 전면개통, 보육시설 확충, 재정기획단 설치운영 등은 우리구가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구 전역을 구포·덕천권, 만덕권, 금곡·화명권의 3대 권역권으로 특화개발하여 풍요로운 북구건설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공약사업의 기본바탕이다.
쭦엄일영 의원(만덕3동)
복지회관 미건립지역에 대한 확충 건립과 소공원에 대한 체육 및 편의시설 설치 의향은?
─ 이정수 사회 산업국장
우리구의 사회복지관은 총 7개로 부산시의 19%를 차지하고 있으며 향후 만덕 3지구 택지개발사업지내 6백7십평, 화명 2지구 택지개발 예정지내 1천4백49평을 사회복지시설로 확충할 계획이며, 관내 41개 공원에는 96년부터 8천5백96만원의 예산을 편성·투자하여 소공원(덕천3동)과 덕천근린공원(왜성)을 개발하고 문화센타 및 체육시설을 설치하고자 한다.
─ 윤영수 총무국장
벽산국민학교 뒤 소공원에 대한 체육시설 설치는 현장 확인후 검토 반영하겠다.
쭦박찬규 의원(만덕2동)
실적위주의 단속보다 교통소통을 위한 최소한의 단속의향은? 또한 주차장 확충을 위해 하천복개를 통한 주차빌딩건설및 각급학교 운동장내 지하주차장 건설 의향은?
─ 박문갑 도시국장
교통단속 활동은 간선도로 중심으로 실시하고 야간에는 주택밀집 지역의 대형 화물차량 단속으로 안전사고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 주차장 확보를 위해 만덕2동사 앞에 4개소를 설치하고 중장기 확보대책으로 낙동강 고수부지내 대단위 주차장 건립을 추진하겠으며, 학교운동장내 주차장 건립은 해당부서와 협의하여 타당성을 검토하겠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