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과답변 : 으로 구성된 표 입니다.

카드 비밀번호 변경할때

  • 2018-08-26 21:47:49
  • 전OO
  • 조회수 : 1442
대출카드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아서 2층 열람실 사서님께 문의했습니다.

공공도서관이다보니 개인정보에 대해 철저히 확인하는건 이해합니다. 

그런데 개인의 신상을 사람들이 많은 열람실에서 공개적으로 묻고 읽기까지 하시더라구요.

"전화번호 000-0000 맞으신가요? 집주소 ##### 맞으신가요?" 이렇게요.

열람실이 조용하다보니 작은 목소리로 해도 들리는데

사람들 다 들릴 정도의 목소리로 대놓고 말씀하셔서 순간 너무 당황했습니다.



개인정보는 조심히 다뤄야 하는게 아닌지요.  

공개된 장소라 조금만 신중히, 조심히 물어보셨음 좋았을텐데 그렇지 않아서 더 불쾌했습니다.

개인정보확인하는 시스템이 원래 이런거라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다음 분들 개인정보 확인때는 좀 배려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신분증 확인이라던지, 서류작성, 아님 좀 더 작은 목소리라도.. )

 

답변카드 비밀번호 변경할때

  • 2018-08-29
  • 관리자

 

○ 반갑습니다. 디지털도서관을 이용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먼저 도서관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사과드리며, 문의하신 사항에 대해 답변 드리겠습니다.

 

○ 현재 저희 도서관에서는 개인정보 확인 시 핸드폰을 통한 본인 인증 방법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세정보의 경우 누락되거나 수정된 부분을 직접 기입해야 하기 때문에 관련된 정보를 확인하고 등록하는 과정에서 주의깊게 대응하지 못하고 불편을 끼쳐 드린 것 같습니다.

이용자께서 건의하신대로 개인정보 확인 시 조금 더 세심하게 주의하여 업무를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며, 답변에 대해 더 궁금한 점이 있는 경우 종합자료실(☎309-4943)로 전화주시면 친절하게 안내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교육지원과   

담당자김동호

전화번호051-309-4945

최종수정일2020-10-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