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 으로 구성된 표 입니다.

정부24, 민원서비스 100종 모바일 신청화면 쉽게 바뀝니다!

  • 2022-11-30 16:13:45
  • 덕천1동
  • 조회수 : 320
정부24, 민원서비스 100종 모바일 신청화면 쉽게 바뀐다
- 위치기반 및 정보알림 서비스 확대 등으로 이용자 편의 제고 -


정부24(www.gov.kr)에서 자주 사용하는 민원서비스 신청 및 사용이 한층 편리해질 전망입니다.

행정안전부(장관 이상민)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선도역할을 수행하기 위해 ‘정부24’모바일 서비스를 개선한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스마트 폰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주민등록표등본(초본)교부신청, 토지(임야)대장 열람·등본발급신청 등 많이 이용하는 100종의 민원서비스를 선정 및 분석하여 간편 신청화면을 제공합니다.

아울러, 모바일 기기의 위치정보 기능을 활용하여, 인근 주민센터, 청소년 돌봄시설 등 공공 편의시설* 정보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 돌봄시설, 청소년지원시설, 병원약국, 서민금융지원시설, 관공서 시설 등

​그동안 단순 핵심검색어(키워드) 검색에서 문장단위의 검색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강화하고, 유사어와 비정형 데이터(문자, 이미지 등)의 검색도 제공합니다.

​이와 함께 검색결과를 학습하여 자동으로 추천하는 기능과 검색제안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한편, 오는 18일부터는 정부와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예방접종일, 세금 납부정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정부24가 제공하는 정보알림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알림서비스 이용에 동의할 경우, 각종 세금정보와 놓치기 쉬운 날짜정보*를 정부24 누리집(홈페이지)과 국민비서 구삐**를 통해 제공받게 됩니다.
* 주민세, 재산세, 자동차 검사기간, 고속도로 미납통행료, 여권 만료일 등
** 네이버앱, 카카오톡, 토스, KB스타뱅킹, KB Pay, 신한 쏠, 신한플레이, 페이코

​또한, 자동차 검사기간, 예비군 훈련일, 영유아 검진일 등 나의 생활과 밀접한 정보를 정부24에서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홍종완 행정안전부 행정서비스통합추진단장은 “정부24가 국민이 필요로 하는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디지털플랫폼정부의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출처] 정부24, 민원서비스 100종 모바일 신청화면 쉽게 바뀝니다!|작성자 대한민국 행정안전부
https://blog.naver.com/mopaspr/222932128760

최종수정일2020-11-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