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호

이동

구포맥주 시즌3 ‘낭만구포’ 출시

  • 2022-02-08 15:45:29
  • 정영미
  • 조회수 : 1142

구포맥주 시즌3 ‘낭만구포’ 출시

구포맥주 시즌3 ‘낭만구포’ 출시
민·관·학 협력사업 연이어 성공
자몽향과 쓴맛 적절히 어우러져
기성세대·MZ세대 공감 얻어

 
우리 구가 민·관·학 협력 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구포맥주 레시피 개발 사업이 또 한 번의 성공을 거두었다.
지난해에 구포만세운동의 기개를 녹여내고 구포에서 생산한 밀을 첨가한 ‘구포만세329’와 낙동강의 저녁놀을 닮은 붉은 빛깔의 ‘놀구포’를 각각 출시해 호응을 얻은 데 이어 시즌3인 ‘낭만구포’까지 잇따라 개발해 주목을 받고 있다.
구는 12월 22일 구포만세거리의 맥주전문점 밀당브로이에서 네이밍과 레시피 발표회를 개최하고 ‘낭만구포’의 특징 등을 소개하였다.
구포맥주 시즌3는 구포의 옛 모습과 정취를 추억하고자 ‘낭만구포’로 네이밍 하였으며 캔 디자인에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구포 일원의 모습을 담아 기성세대와 MZ세대의 공감을 얻고 있다. 맥주의 맛에 있어서는 골든 에일 스타일의 비교적 가벼우면서 적당히 쓴 맛과 자몽향을 머금고 있어 맥주 애호가 모두가 즐길 수 있을 것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낭만구포’ 역시 민·관·학 협력이 잘 이뤄진 사례로 꼽힌다. 우리 구가 기획하고 동서대학교 디자인대학 클래스 셀링 브랜딩 디자인팀이 브랜드 디자인을 담당하였으며, 부산을 대표하는 수제맥주 제조업체인 ㈜갈매기브루잉이 레시피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또 하나의 명품 맥주를 탄생시켰다.
구는 ‘낭만구포’를 1월 10일 밀당브로이에서 정식 출시하였으며 구포맥주를 차별화된 문화 콘텐츠로 육성하여 골목상권 활성화를 이끌어갈 방침이다. 문의 도시재생과 ☎309-4406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