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호

이동

뭔가 배우고 싶을 땐 북구평생학습관 노크하세요

  • 2022-03-03 11:05:37
  • 정영미
  • 조회수 : 1043

뭔가 배우고 싶을 땐 북구평생학습관 노크하세요

뭔가 배우고 싶을 땐 북구평생학습관 노크하세요
다양한 교육기회 제공 하여
구민들의 자아실현 지원
올해 강좌 60여개 운영 예정
상반기 강좌 일부 추가접수

 
다들 해가 바뀌면 “뭘 좀 배워야 될 텐데”라고 말하지만 실천이 쉽지는 않은 상황이다. 교육 정보를 찾아보는 것부터 번거롭게 느껴지고 ‘잘 할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 때는 우리 구가 무료로 운영하는 ‘북구 평생학습관’의 문을 두드려보자.
평생학습관은 구민들에게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하여 2016년 8월 덕천1동 숙등공원에 설치하였으며 평생학습의 트렌드와 이용자들의 의견을 감안하여 새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있다.
올해는 60여개의 정규과정을 운영하여 구민들의 자아실현을 지원한다. 상반기에는 노인전문 돌봄지도사 양성과정 등 33개를 운영하며, 하반기에는 청소년 인성지도사 양성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진행할 방침이다.
또 특별과정으로 ▲북 큐레이터 전문가 양성과정 등 인문·독서 프로그램 ▲실생활 활용 스마트폰 배우기 등 디지털 프로그램 ▲나의 인생 책 만들기 등 꿈 실현 프로젝트 ▲부산솔로몬로파크와 함께 하는 법체험 및 성인문해교육 등을 진행한다.
평생학습관의 프로그램을 보면 평생교육 분야의 새로운 경향과 흐름을 파악할 수 있다.
3월초에 개강하는 강좌 중에는 웰다잉 강사지도사 2급과정, 부동산 세금 파헤치기, 주린이를 위한 주식기초 따라잡기 등이 눈에 띄며 코로나19 상황에도 학습을 지속할 수 있도록 ‘핀테크 시대 DIY 금융 이용법’, ‘랜선으로 떠나는 세계여행–프랑스·이탈리아 편’ 등 온라인을 통해 운영하는 수업도 준비되어 있다.
수강대상은 우리 구민과 우리 구에서 일하는 직장인으로 상반기 수강신청은 1, 2차에 걸쳐 접수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1차는 마감된 상태이며 2차 접수는 3월 21일 오전 10시부터 시작한다.
2차 접수 대상 프로그램은 ▲환경교육도시 부산, 슬기로운 생태중심 환경 교육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방역패스 인증 나도할 수 있다 ▲향기컨설팅! 천연아로마 제품 DIY ▲영화인문학! 매혹의 아리아를 품은 예술영화로 수강신청은 3월 21일부터 접수한다.
문의 북구평생학습관 ☎309-6171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