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4월호

이동

행정서비스헌장 봉정식

  • 2001-04-26 00:00:00
  • admin
  • 조회수 : 1457
주민 참여와 공무원 실천의지 높여

최상의 고객만족 제공 위해
2001년 행정서비스헌장 봉정식이 지난 4월 16일 공무원과 주민 2백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구소속 공무원들의 실천의지를 다잡아 최고의 행정서비스, 최상의 고객만족을 제공하기 위해 개최한 이번 행정서비스헌장 봉정식은 경과보고, 헌장봉정, 구청장 인사, 구의장 격려사, 직원친절사례발표, 북구소식 영상물 상영, 마크부착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북구공무원 친절봉사 선서문 낭독에 이어진 인사말에서 권익 구청장은 “주민에게 친절히 하겠다는 약속인 행정서비스헌장은 주민들의 구정에 대한 관심을 높여 냈다"고 평가하고 “주민들의 주인의식이 높아지면 서비스의 질도 높아지고 북구 전체가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윤종렬 구의장은 격려사를 통해 “어려움 속에서도 행정서비스헌장을 꾸준히 재정, 추진하는 것에 무한한 격려를 보내며 주민들의 용기있는 건의가 앞으로도 계속될 수 있도록 해야함"을 강조했다.
직원친절사례로 손정숙(문화정보과)씨의 동사무소에서 겪은 이야기가 소개되었으며, 케이블TV를 통해 방송되는 “북구소식" 상영에 이어 구청사 정문에 행정서비스헌장 마크를 부착했다.
한편, 북구청은 98년부터 구민을 위한 최고의 행정을 목표로 자치단체중 최초로 행정서비스헌장을 선포했으며, 2000년 민원행정서비스 전국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