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호

이동

국회의원 새해 인사

  • 2023-02-01 15:00:16
  • 정영미
  • 조회수 : 606

국회의원 새해 인사

국회의원 새해 인사
새해 새날 우리 다함께 힘냅시다
전재수 국회의원 / 북구 강서구갑

 

존경하는 28만 북구 구민 여러분! 계묘년(癸卯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안전과 풍요를 상징하는 ‘토끼의 해’를 맞아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 참으로 고생 많으셨습니다. 지난 연말에는 치솟는 물가와 금리, 잇달아 들려오는 안타까운 소식들에 마음을 많이 졸이기도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기쁨과 슬픔, 희망과 절망이 서로 부딪치고 교차했던 한 해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함께 힘냅시다라는 말씀을 꼭 드리고 싶습니다. 우리 스스로에게 격려를, 가족과 이웃들에게 위로를 전하는 따뜻한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모두에게 힘든 시기임에도 우리 북구는 희망찬 미래를 위한 발전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습니다. 부산의 미래를 책임질 가덕신공항을 위한 예산을 포함하여 2023년 북구의 발전을 위한 363억 원의 예산이 배정되었습니다. 올해 상반기 개통을 앞둔 제3만덕터널을 비롯하여 만덕의 상습적인 교통체증을 해소할 만덕-센텀 도시고속화도로의 건설도 2024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장마기간마다 물이 차올랐던 덕천교차로 일원의 상습침수지 해소와 함께 덕천동 도시재생사업과 덕천도서관 건립도 이어집니다. 구포 감동나루길 리버워크 사업 등 크고 작은 사업들이 새롭고 활력이 넘치는 북구의 변화를 위해 진행되고 있습니다.
부족한 제게 변함없이 보내주신 격려와 성원을 기억하며 저 전재수도 더 겸손하고 낮은 자세로 초심을 잃지 않고 부단히 노력하겠습니다. 살기 좋은 북구, 살고 싶은 따뜻한 북구를 만들어가기 위해 열과 성을 다하겠습니다.
힘들고 지쳤던 지난해를 딛고, 계묘년 새해는 웃음과 희망이 넘쳐나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새날 우리 함께 힘냅시다. 사랑하는 북구 이웃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주민·지역 발전 위해 소임 다하겠습니다
김도읍 국회의원 / 북구 강서구을
 

사랑하는 북구 주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북강서의 일꾼 김도읍입니다. 2023년 희망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지난 한 해는 참으로 힘들었습니다. 고환율·고물가·고금리 여파로 서민들은 벼랑 끝으로 내몰렸고, 소중한 인명을 앗아간 각종 사건·사고로 우리 모두가 가슴을 졸였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러한 큰 위기 속에서도 더 나은 미래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을 다했고 한 걸음 더 나아갔다고 확신합니다.
특히 지난 총선 당시 주민께 약속드린 ‘화명~양산간 강변도로 회차로 건설’이 착공에 들어갔고 ‘화명~만덕 연결도로 건설’이 부산시 도로건설·관리계획 및 광역시도 노선에 신규 노선으로 지정되어 타당성조사 용역을 추진 중에 있습니다.
수정역 5번 출입구 개통을 비롯해 금곡주공 8·9단지 옥외 승강기 설치와 금곡수림대 보행환경 개선 등이 준공되어 주민의 이동 편의를 증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밖에도 천사공원 물놀이장 조성, 화명동 긴미끄럼틀 쌈지공원 리모델링, 화명생태공원 축구장(C구장) 및 리틀야구장 리모델링 사업 등 크고 작은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또 올해는 북구·강서구(을) 지역구 사업 국비를 총 5712억원을 확보하였으며, 이를 통해 초정~화명간 광역도로 건설과 대동화명대교 정체구간 교통 체계개선 등 각종 교통 인프라 개선 및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덕천도서관 및 돌봄센터 건립을 비롯해 금곡조성협진·화목타운아파트를 비롯해 금곡주공 4·5·6단지의 옥외승강기 설치, 화명동 용당공원·희망공원 물놀이장 조성, 금곡동 만개문화예술센터 조성, 용수초 일원 자녀안심숲 조성 등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주민들의 정주여건이 보다 개선되고 우리 북구의 가치가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
사랑하는 주민 여러분, 2023년 새해 우리 주민 모두가 새롭게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 해가 되기를 소망하며,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최종수정일2020-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