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호

이동

북구의회 의장 새해 인사

  • 2022-02-08 10:08:48
  • 정영미
  • 조회수 : 745
행복 주는 열린 의회상 구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구민 여러분! 희망찬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호랑이는 예로부터 잡귀와 액운을 막아주는 영물로 여겨져 왔습니다. 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바라며 하시는 일이 모두 이루어지기를 기원합니다. 아울러 구민 여러분께서 지난 한 해 동안 북구의회에 보내주신 관심과 성원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존경하는 구민여러분!
지난해 우리 북구의회는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구민에게 희망을 주는 열린 의정활동으로 행복한 북구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였습니다.
‘경력단절여성 등의 경제활동 촉진에 관한 조례안’, ‘미혼모·부 지원에 관한 조례안’ 등을 제정해 사회적 약자와 취약계층을 보호하기 위한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하였습니다. 또 어려움에 처해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리고자 ‘골목형 상점가 지정 및 활성화에 관한 조례’, ‘소상공인 지원에 관한 조례’ 등을 제정하였습니다.
이에 더하여 사회복지정책토론회 ‘어제 오늘 그리고 내일’을 개최하여 민·관 전문가가 함께 복지의 나아가야할 방향과 역할에 대하여 토론하여 구민의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하여 노력하였습니다.

또 지방의회의 독립성을 강화하기 위하여 ‘지방의회법’ 제정을 촉구하는 결의안을 채택하여 진정한 입법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올해에도 우리 북구의회는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의정, 함께하는 참여의정 및 의회 전문성 강화’를 통해 ‘구민에게 희망을 주는 열린 북구 의회’를 만들어나가겠습니다. 구민들과 함께, 구정의 주요 시책사업들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견제와 감시를 철저히 하면서도 대안을 제시하는 생산적인 의회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주민의 어려움에 공감할 수 있도록 항상 귀 기울이며 현장중심 의정활동으로 구민 불편 사항을 해결하도록 노력하겠으며, 독립적인 의회로서 공정한 시각으로 불합리한 구정사항을 감시하고 개선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전문지식과 소양을 갖추고 끊임없는 자기계발로 의정능력을 향상시키겠으며 지식정보화 시대에 앞서가는 창의적인 의회상을 구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변함없는 관심과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드리며, 희망찬 새해에 구민 여러분의 가정에 기쁨과 행운이 항상 함께 하는 보람찬 한해가 되시기를 다시 한 번 기원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최종수정일2020-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