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호

이동

“홈페이지 편리하고 산뜻하게 바꾸었습니다”

  • 2021-02-02 13:03:47
  • 정영미
  • 조회수 : 735

“홈페이지 편리하고 산뜻하게 바꾸었습니다”

“홈페이지 편리하고 산뜻하게 바꾸었습니다”
통합개편작업 마무리하고
구정 정보 적극적으로 제공
구민과 온라인 소통 강화
 
태블릿·스마트폰 등에서도
동일한 서비스 받을 수 있고
강좌 등 통합예약서비스 제공

 
우리 구는 온라인을 통해 구민과 소통을 강화하고 구정 관련 정보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홈페이지 통합 개편을 마무리하고 12월 28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했다. 개편사업은 이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사용자 중심으로 운영하는 데 주안점을 두었다.
개편내용은 ▲디자인 개편 및 가독성 향상 ▲문화관광 분야와 도서관 홈페이지 신규 구축 ▲PC,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반응형 홈페이지 구축 ▲웹 표준과 웹접근성 준수 ▲한글 등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문서를 볼 수 있는 문서뷰어와 포털형 검색 엔진 도입 ▲통합플랫폼 구축 등이다.
반응형 홈페이지는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구축했으며 화면 크기가 PC, 태블릿, 휴대폰 등 다양한 기기에 최적화될 수 있도록 사이즈가 자동으로 바뀌도록 했으며 PC용 홈페이지와 모바일용 홈페이지를 구분하지 않고 하나로 관리할 수 있게 했다.
웹 표준과 웹접근성은 장애인과 노약자 등이 신체 제약 등에 얽매이지 않고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어야 된다는 개념으로 시각장애인에게는 이미지에 대한 설명을, 청각장애인에게는 자막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등 우리 구의 SNS와 연계함으로써 새로운 소식을 신속하게 전하고 있다
특히 도서관과 평생학습관 등 각종 시설이 개별적으로 운영해온 시설대관 신청, 공연 등 관람 예약, 평생학습 강좌 수강 신청 서비스를 공통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통합예약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프로그램별로 접수처가 달랐던 번거로움과 불편을 해소할 수 있게 되었다.
문의 소통담당관 ☎309-4305

최종수정일2020-11-20